수면정보집

제목

메모리폼매트리스 덥지 않게 잘 수 있다!

작성자 마스슬립(ip:)

작성일 2020-03-04

조회 110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편안한 수면환경을 원하시는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 메모리폼매트리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찾으시기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많은 문의가 있었던 내용이 있었습니다.

플러스친구로 온 고객님 문의사항 내용


"안 더운 메모리폼매트리스 있나요?"


"여러 브랜드 메모리폼매트리스에 누워봤는데 몸이 갇혀서 답답하고 더워요. 마스슬립 메모리폼매트리스는 안 덥다는데 안더운 제품이 있나요?"

고객님 문의 질문 내용中

위와 같이 여러 브랜드의 메모리폼매트리스를 써보시고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메모리폼을 덥다고 느끼시는 이유, 마스슬립 메모리폼매트리스가 왜 덥지 않은 매트리스인지, 어떤 타입을 쓰시면 갇히는 느낌 없이 쾌적하게 숙면을 취하실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모리폼매트리스가 

덥다고 느끼는 첫 번째 이유

First

폼구조(메모리폼의 밀도)

촘촘한 구조의 메모리폼 | 출처 : Sleep Advisor

모리폼의 재료는 신체를 지탱할 수 있을 정도로 밀도가 높아야 합니다. 허나 밀도(촘촘함)가 높아지게 되면, 매트리스와 몸의 사이가 밀착되게 되며 내부의 공기 순환이 제한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문제점 : 최근 많은 제품들이 제품의 밀도만 촘촘히해서 밀도가 높기 때문에 좋다고 이야기하며, 높은 가격을 형성


결과적으로 공기가 오가는 통기성이 제한되어 밤에 누워서 잠을 자게 될 때 열이 갇히고 매트리스 온도가 계속해서 상승하게 됩니다.


메모리폼매트리스가

덥다고 느끼는 두 번째 이유

Second

폼소재(메모리폼 폴리우레탄 소재)

출처 : purple

메모리폼의 장점인 부드럽고 몸의 미세한 굴곡을 잡아주는 것입니다. 허나 경도가 낮은 메모리폼의 경우, 몸을 지탱해주지 못하고 밑으로 갈아앉으며 메모리폼에 덮히기 때문에 갇힌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체중이 나가시는 분들은 메모리폼 소재의 매트리스를 쓰게 되시면, "덥다, 답답하다, 갇히는 것 같다"와 같은 불편함을 느끼시는 것이 이 이유입니다.


그래서 매트리스가 탄탄하고 지지력이 있을수록 몸과 공기가 만나는 통기가 잘 되어 시원함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메모리폼매트리스가

덥다고 느끼는 세 번째 이유

Third

몸의 체온



메모리폼매트리스를 혼자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남편 또는 아내 이외에 형제자매끼리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누군가와 함께 사용한다는 것이지요. 



이는 메모리폼매트리스 이외에 모든 매트리스에 해당되는 이야기이지만, 두 사람이 같이 매트리스를 사용하게 되면 더 많은 체온을 생성하고 메모리폼이 두 사람 사이에 발생한 열을 가두어 뜨겁고 덥다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마스슬립 메모리폼매트리스

덥지 않은 이유 3가지

1. 5세대 스마트폼(외부온도에 둔감)

5세대 스마트폼으로 온도둔감형 메모리폼

마스슬립의 메모리폼은 5세대 스마트폼으로 외부의 온도에 둔감합니다. 그래서 온도를 가둬두지 않는 성질 때문에 온도의 변화에 크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위에 언급했던, 체온이 높은 두명의 성인분들이 매트리스 위에서 주무셔도 온도가 갇히거나 머금지 않아 덥지 않은 것이지요.


2. 통기성을 강화한 폼 추가(에어사이클폼)

마스슬립 매트리스를 통해 고객님들에게 좀 더 좋은 요건의 숙면환경을 선물하기 위해 정말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메모리폼을 쓰시는 분들이 가지는 공통된 고민을 어떻게 풀 수 있을까? 많은 회의와 공장과의 소통을 통해 에어사이클폼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에어사이클폼은 일반적인 시중에 나와있는 메모리폼에 비해 현저히 높은 통기성을 가지고 있을뿐만 아니라 기능을 보존하여 몸의 미세한 굴곡을 잡아주며 체압분산에 탁월한 기능을 가진 마스슬립매트리스만의 기술이 들어간 소재입니다.


3. 마스슬립 보이저/마션스/인피니티 ->높은 밀도, 높은 경도(탄탄함)의 메모리폼  


체질량/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메모리폼을 사용하실 때 메모리폼에 의해 몸이 갇히고 답답하다는 느낌을 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밀도는 높고 몸의 미세한 굴곡을 잡아주면서도 덥지 않고 몸을 잘 지지할 수 있는 높은 경도(탄탄함) 매트리스가 있기 때문에 매트리스 위에 누웠을 때 덥다는 느낌을 덜 받게 됩니다.


매트리스가 몸을 받쳐주다보면, 갇히는 느낌이 없고 몸과 공기가 만나는 접점이 많아져 조금 더 쾌적하고 산뜻한 환경에서 수면을 취하실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덥다,답답하다"와 같은 느낌을 받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현재 해외에서는 메모리폼매트리스가 대중매트리스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메모리폼매트리스를 찾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모리폼매트리스를 사용할 때 느끼는 불편함(덥다,답답하다,갇히는 것 같다)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고객님들과 소통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마스슬립은 고객님들의 불편사항을 덜기 위해 많은 시도와 노력을 하였고 이런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는 매트리스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마스슬립은 고객님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고객님들께서 느끼는 많은 불편함 부분을 개선해나가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노력중입니다. 많은 피드백과 이야기를 통해 고객님들의 불편함을 개선해 더욱 편안한 마스슬립 메모리폼매트리스이 되어  "덕분에 잠 정말 잘 잤다"라는 이야기를 어디에서도 들을 수 있는 그 날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덥다.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